티스토리 뷰

아이들도 밥 먹을 때 등 휴대폰이나 TV 전자기기 화면을 응시하는 시간이 많죠. 화면을 응시하는 시간을 의미하는 스트린 타임이 긴 아이는 인지 발달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연구는 스크린 타음을 60분으로 제한하고 15분정도는 다른 놀이활동을 하는 두살짜리 아이는 스크린 타임을 더 많이 갖는 또래 아이보다 집행 기능이 뛰어나다는 결과를 알아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의 인지발달을 위해서 긴 스크린 타임을 유지하면 안되겠죠.

 

 

요즘 효율적인 만남을 위해 데이트 앱을 통해서 만나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종종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상대방에게 돈을 받아 챙기는 등 채팅 앱 사기등 새로운 기획부동산 사기수법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데이팅 어플 사기에 있어 기획부동산 피해 역시 자유롭지 못한다고 합니다. 저희 법인을 찾아온 A씨 역시 어플에서 만난 연인을 통해 맹지 땅구입 및 기획부동산 사기를 당했는데요.

 

 

A씨는 소개팅 앱에서 만난 B씨로부터 C 지역에 좋은 토지가 있다며 투자를 권유받았습니다. B씨는 해당 토지에 지번은 알려주지 않으면서 곧 개발이 되니 가격이 올라간다라는 등 호재에 관련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정확한 지번을 모르지만 A씨는 B씨의 호감을 사기 위해 투자를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B씨는 기획부동산 업체 직원이였는데요. 즉 A씨는 채팅 앱 사기로 맹지 땅구입, 개발제한구역 매매 등 기획부동산 피해를 당한거였죠.

 

관련없는 이미지 출처 - pixabay

 

B씨는 A씨에게 “주변에 고속도로, 대기업 사옥 등이 개발 중으로 C 토지의 개발 가능성이 충분하다.”라고 언급했으나 알고보니 개발 가능성이 희박한 토지였고 더군다나 당시 해당 업체는 C 토지 소유권을 취득하지 못한 상태였고 그 후 A씨가 법적 대응을 하는 시점에서 토지의 지분 대부분이 다른 사람에게 이전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처음부터 해당 토지를 A씨에게 소유권을 이전할 의사나 능력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할꺼 같은데요.

 

맹지투자, 개발제한구역 매매 등 A씨는 기획부동산 피해를 받았으나 법인과 발빠른 법적대응으로 계약 해제를 하고 매매대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A씨는 다행히도 발빠르게 법적대응에 들어가 매매대금을 반환받을 수 있었지만 대부분 피해자들이 본인이 피해사실을 깨닫지도 못하고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https://www.junggi.co.kr/article/articleView.html?no=29057&totalSearchField=&totalSearchText=%B1%E8%C0%E7%C0%B1&prevPagename=searchMain.html&page=

 

‘교제’를 전제로 한 기획부동산 사기 유의해야

<b>[김재윤 변호사의 부동산법]</b> 최근 데이트앱을 통한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피해자들이 교제를 전제로 한 달콤한 유혹에 속아 넘어가 많은 재산상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인데, 기획부동

www.junggi.co.kr

 

 

채팅 앱 사기 뿐 아니라 실제로 기획부동산 사기수법으로 인해 저희 법인을 찾아오시는 분들을 보면 종종 지인들로부터 투자 권유를 받아서 토지투자를 했는데 알고보니 맹지 땅구입, 비오톱 1등급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인 권유이다 보니 토지에 대한 검증,의심 등을 하지 않고 바로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은거죠. 

 

또한 지인 권유이다 보니 사기를 당해도 피해사실을 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발빠른 법적대응만이 본인의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데요. 또한 토지 개발 특성상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본인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의심이 든다면 기획부동산 사기대응을 해야겠죠?

 

관련없는 이미지 출처 - pixabay

 

아무리 지인권유라고 할지라도 기획부동산 피해,채팅 앱 사기 일수도 있으니 맹지 땅구입 등 토지 검증은 필수인데요. A씨 사례에서도 보았듯이 기획부동산 사기수법 중 기획부동산 업체들은 토지에 대한 지번을 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번을 알려달라고 하면 회사 영업사항이니 알려줄수는 없고 투자를 한 사람들 한해서 알려주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번을 알게되면 투자자들이 지번을 바탕으로 토지대장, 등본등을 열람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부동산 관련 공적장부들을 열람하게 되면 객관적인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보니 지번을 알려주기 꺼려하는 거겠죠?

 

 

기획부동산 사기수법 중 채팅 앱 사기 뿐 아니라 금요일 오후에 하는 부동산 컨설팅도 있다고 합니다. 토지계약, 부동산 컨설팅 등을 금요일 오후에만 진행하는 등 특정 요일만을 고집한다면 한번쯤 의심해보면 좋은데요. 금요일 오후에는 투자자들이 객관적으로 토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할 지방자치 단체, 구청 등이 문을 닫을 시간이죠?

일부러 그때를 노려 맹지 땅 구입, 개발제한구역 매매등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특정 시간만을 고집한다면 한번 쯤 의심을 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을꺼 같습니다.

 

 

아무리 지인 권유라고 할지라도 지번을 바탕으로 부동산 관련 장부들을 파악해 토지 검증은 필수인데요. 하지만 요즘 기획부동산 사기수법은 워낙 교묘해 검증을 해도 채팅 앱 사기로 가장한 맹지 땅구입, 비오톱 1등급,개발제한구역 매매 등에 당할 수 밖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기획부동산 사기를 당하셨다면 발빠른 법적대응만이 재산적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데요. 저희 법무법인명경(서울)부동산변호사닷컴은 기획부동산 전담팀으로 운영돼 보다 전문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해당 게시물은 데이트 앱을 이용한 기획부동산 사기수법에 대해서 단편적인 내용만 다루었습니다. 보다 본인에게 맞는 법적 해결책을 찾기 원하신다면 부동산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은 필수입니다. 문의주세요. 

 

<찾아오시는 길>